머니 트렌드 2024


김도윤, 정태익, 김용섭, 김현준, 전영수, 채상욱, 최재붕, 홍춘욱 지음


57가지 키워드로 전망하는 대한민국 돈의 흐름


한국 경제의 부동산, 주식, 사회 트렌드, 테크, 인구 등

대한민국 최고 전문가 8인의 인사이트를 한 권으로 만나다!

2024년 청룡의 해, 부의 기회를 선점할 57가지 머니 트렌드


돈을 대하는 태도와 올바른 투자관을 알려주며, 세계와 한국 경제 속 돈의 흐름을 생생히 짚어주고자 기획된 머니 트렌드 시리즈가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출간되었다. 『머니 트렌드 2024』는 경제 전반, 부동산, 주식, 테크, 인구, 사회 이슈 그리고 올해 새롭게 문화 트렌드 분야까지 더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돈의 흐름을 전망하고 이를 57가지 키워드로 정리해 한층 더 탄탄해진 내용으로 부의 노하우와 전략을 소개한다.


누적 조회수 7억 뷰, 300만 명의 구독자가 믿고 보는 유튜브 채널 김작가TV의 김도윤,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의 정태익은 경제 흐름을 한눈에 파악하고 이를 현실적으로 내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국내 최고의 경제경영 전문가들을 모아 2024년 꼭 알아야 할 부의 인사이트를 이 책에 담았다. 


『머니 트렌드 2024』는 지금처럼 경기 침체와 자산시장의 회복세가 번갈아 드러나는 혼돈의 시기에 부를 얻기 위한 올바른 방향성과 투자 원칙을 제시하고, 돈의 트렌드를 재테크와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위기에 대비하고 판도의 변화에도 흔들림 없이 자산을 늘리고 싶다면 반드시 이 책을 공부하길 바란다. 읽는 것만으로도 돈의 흐름과 부를 얻을 아이디어가 손에 잡히는 것은 물론, 누구보다 빠르게 부자가 될 기회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김도윤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구독자 183만 명 (2023년 9월 기준) 유튜브 채널 〈김작가 TV〉를 운영 중이다. 10년 동안 1,000명이 넘는 성공한 인물을 인터뷰해오며 전문 인터뷰어로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왔다. ‘대한민국 인재상(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럭키』『머니 트렌드 2023』 (공저)『유튜브 젊은 부자들』 등을 썼다.


정태익

독보적인 투자 지식과 결단력으로 13년간 30채가 넘는 부 동산에 투자하며 얻은 지식을 유튜브 〈부읽남 TV〉를 통해 108만 구독자(2023년 9월 기준)와 공유하고 있다. 재테크 분야 최단 기간 11만 부 판매 기록을 세운『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을 비롯해, 『머니 트렌드 2023』(공저)을 집필했다.

 

김용섭

트렌드 분석가이자 Trend Insight & Business Creativity를 연구하는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소장.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 LG 등 대기업 그룹사 주요 계열사와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등 정부기관에서 수천 회의 강연과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라이프 트렌드 2024: OLD MONEY』『아웃스탠딩 티처』『언컨택트』 등을 썼다.

 

김현준

브이아이피투자자문(현 브이아이피자산운용)과 키움증권을 거쳐 더퍼블릭자산운용 공동창업자 겸 대표이사로 일하고 있다. 20년간 주식시장에 몸 담으며 창업 이후 만장일치제, 10종목 집중투자, 개인고객 직판을 성공시켜 자기자본 50억 원, 운용자산 1,200억 원의 금융벤처로 키워냈다. 『부자들은 이런 주식을 삽니다』『에이블』 등을 썼다. 


전영수

한양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교수이자 인구 통계와 세대 분석을 통해 사회변화를 연구하는 경제학자. 대통령 직속 일자리 위원회 전문위원(전)을 비롯해 국무총리실, 기획재정부, 고용노동부, 서울시 등의 위원회에서 관련 정책을 연구하고 조언한다. 『인구소멸과 로컬리즘』『대한민국 인구 트렌드 2022~2027』 등을 썼다. 


채상욱

하나증권 건설, 부동산 애널리스트를 거쳐 커넥티드그라운드 대표로 일하고 있다. 《매일경제신문》 9년 연속 베스트 애널리스트, 《한국경제신문》 건설 부문 베스트 애널리스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다. 저서로는 『아파트, 이 가격 오면 사라』『부동산 공부는 처음이라』 등이 있다.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부총장이자 국내 최고의 4차 산업혁명 전문가. 챗GPT를 비롯한 디지털 문명을 필두로 인문학, 심리학, 공학, 비즈니스 등을 함께 탐구하는 공학자이다. 『최재붕의 메타버스 이야기』『포노 사피엔스』『코로나 사피엔 스』(공저)『세븐 테크』(공저) 등을 집필했다. 


홍춘욱

1993년 한국금융연구원을 시작으로 국민연금 기금운용 본부 투자운용팀장, KB국민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 등을 거쳐 현재 프리즘 투자자문 대표이사로 일하고 있다. 2016년 조선일보와 에프앤가이드가 ‘가장 신뢰받는 애널리스트’ 로 선정하며 부동산, 금융, 국제 경제 분야의 1순위 인터뷰어로 손꼽혀왔다. 『대한민국 돈의 역사』『돈의 흐름에 올라 타라』『투자에도 순서가 있다』 등을 썼다. 


서평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초, 최고의 머니 트렌드서

불확실성을 이겨내고 싶다면

이 책 속에 있는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라!


‘반전의 해’, ‘위기 속 기회’의 시기로 정의되는 2024년. 고물가와 저성장 시대가 지속되고 있음에도 자산시장은 2023년부터 조금씩 반등하며 회복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제 경기가 회복하는 것인지, 일시적으로 반등한 후 다시 하락할 것인지 의견이 분분하지만 중요한 점은 불안한 상황에서도 누군가는 부를 얻을 기회를 찾아낸다는 것이다.


『머니 트렌드 2024』는 불황 속에서도 부를 불려 나가고자 노력하는 이들을 위해 각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였다. 미디어 섭외 1순위 인터뷰어이자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 베스트 애널리스트 부동산 전문가 채상욱 대표, 한국 대표 자산운용사의 김현준 대표, 국내 최고의 트렌드 분석가 김용섭 소장, 4차 산업혁명 분야 권위자 최재붕 교수, 인구학 분야 전문가 전영수 교수 등 대중의 압도적 지지를 얻는 전문가들이 분야별로 핵심 머니 키워드 57가지를 엄선하고, 경제와 관련해 2024년에 일어날 이슈들을 한데 모아 정리했다. 또한 출간 기념 특별 부록으로 ‘부자가 되는 마인드’를 주제로 8가지 부의 인사이트를 담았다.


저성장 시대이지만 사회의 모든 개인이 저성장을 하는 것은 아닐 것이다. 부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싶고, 돈을 벌기 위한 방법이 궁금하다면 『머니 트렌드 2024』를 통해 일상 속에서 돈이 되는 각종 노하우와 실질적인 도움을 얻길 바란다. 지금보다 더 좋은 2024년을 꿈꾸는 이들에게 이 책이 부의 기회를 잡을 시작점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