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그러져도 괜찮아
찌오 지음
세상에서 가장 엉뚱 당당한
우주 최고 완벽 오리 찌오의 인생띵언
“찌그러짐도 특별한 거야!”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때마다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는 우주대스타 찌그렁오리 찌오의 첫 번째 에세이 《찌그러져도 괜찮아》가 탄생했다. 수만 명의 찐팬들이 기다려온 찌오의 첫 책 《찌그러져도 괜찮아》에는 용기와 긍정, 유쾌함과 귀여움이 넘치는 찌오가 가득하다.
찌그렁오리 찌오는 이리저리 찌그러졌지만 반듯한 오리들이 부럽지 않다고 당당하게 말하며 “찌그러져서 더 멋지지 않나요?”라고 되묻는다. 존재 자체만으로도 우리에게 웃음과 공감을 선사하며 있는 그대로의 자기 자신을 받아들이고 긍정할 줄 안다. “쪼그매져도 나는 나! 찌그러져도 나는 나!”라며 큰 소리로 외치는 찌오를 보며, 독자들은 속이 뻥 뚫리는 사이다 같은 재미와 함께 충분한 위로까지 받게 될 것이다.
찌그렁오리 찌오가 전하는 메시지를 160여 편의 스토리로 담아낸 《찌그러져도 괜찮아》를 통해, 자신만만한 찌오만의 자기긍정을 배워보자. 그동안 공개되지 않은 새로운 미공개 컷을 포함하여 300여 컷의 찌오가 페이지마다 담겨 있으니 어떤 페이지나 골라 읽어도 귀여운 찌오가 당신을 반갑게 맞이할 것이다.
저자 소개 ┃ 찌오
이모티콘 작가 및 낙서쟁이.
대단하지 않아도 작은 것에 감사하고,
항상 노력하며 살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loivme @zzzi_ori
서평
찌그러진 오리를 누가 좋아하냐고?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럽고 귀여운 찌오의 맞말 대잔치
이렇게 살아도 괜찮은지 모르겠는 나에게 꼭 필요한 부적 같은 이야기! 찌그러진 오리를 누가 좋아하냐는 물음에 찌오는 쿨하게 답한다. 우린 모두 최고로 멋지게 만들어졌기에, 완벽하다고. 억지로 웃지도 않고, 마음 간지러워지는 힐링 멘트들을 무작정 쏟아내지도 않지만 찌오의 유쾌한 멘트와 귀여운 모습에 꽁꽁 얼어 단단해졌던 마음이 사르르 녹아내린다.
노력해야 하는 관계가 싫어지거나 삶이 무료하고 팍팍하다는 생각이 들 때면, 가벼운 마음으로 《찌그러져도 괜찮아》를 펼쳐보자. 억지로 애써서 긴 글을 읽을 필요도 없지만 이 책을 들춰보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마음은 한결 가벼워져 있을 것이다.
찌그렁오리 찌오의 첫 책 《찌그러져도 괜찮아》는 총 162개의 에피소드에 300여 컷의 일러스트가 삽입되어 있으며, 에피소드 사이사이마다 ‘너에게 말해주고 싶어’라는 페이지를 통해 찌오가 그동안 어디에서도 하지 않았지만 꼭 전하고 싶었던 응원의 메시지를 숨겨 두었다. 아마 이 모든 찌오의 이야기를 쭉 읽어내리고 나면 당신의 얼굴엔 아마 미소가 가득할 것이다.
찌그러져도 사랑스럽고, 쭈그러뜨려도 미워할 수 없는 오리, 찌오가 당신의 곁에서 늘 당신을 응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당신은 하고 싶은 일을 다 해도 되고, 우주 최고의 사람이며, 혼자여도, 친구가 없어도, 잘살 수 있는 멋지고 당당한 한 사람이라는 사실도 잊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