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츠 유어 드림
인생을 뒤바꾸는 단 하나의 질문


지금 그대로 살고 싶다면,
이 책을 집어 들지 말 것!
잊혀진 꿈을 현실로 만드는 가장 강력한 방법


2025년 1월 영국 출간 즉시 아마존과 《선데이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수없이 많은 사람의 삶을 뒤바꾼 화제의 책 『왓츠 유어 드림』이 발 빠르게 한국에 도착했다. 세계 최초 번역본이다. 얼핏 단순해 보이지만 막상 대답이 쉽게 나오지 않는 질문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는 그 한마디만으로도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순수하게 들리지만 깊이 고민하게 하고, 별 뜻 없는 물음처럼 보이지만 대답하는 순간 지금 어떻게 살고 있는지가 고스란히 드러나기 때문이다.
이 책의 저자인 사이먼 스큅은 15세의 어린 나이에 노숙 생활을 하며 첫 사업을 시작했고, 이후 자신이 세운 회사를 세계 최대 컨설팅 회사에 수백만 파운드 규모로 매각했다. 현재는 8,800억의 자산을 일군 영국의 대표적인 자수성가형 기업가이자 창업 멘토로 주목받는 단연 화제의 인물이다.
15년간 80개 이상의 스타트업에 투자하며 더 많은 사람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온 그는 첫 책 『왓츠 유어 드림』을 통해 자신의 삶과 비즈니스에서 얻은 경험과 교훈들을 전하며 수많은 사람에게 용기와 삶의 방향을 제시한다.

영국 유력 매체 《더 선》은 “훌륭하고 실현 가능한 조언으로 가득하다”는 말로 이 책을 평했다. 책은 무관심과 불신으로 가슴속 저 구석까지 밀려난 꿈을 단순히 일깨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다음 걸음을 옮길 수 있는 비전을 눈앞에 펼쳐 보여준다. 또한 그곳까지 달려가는 동안 정신을 다잡아주고, 자신감을 북돋아줄 뿐 아니라, 개인 코칭을 하듯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며 경험에서 우러나온 실질적인 조언들을 아낌없이 쏟아낸다.
“모닥불이었던 꿈에 로켓 연료 한 갤런을 쏟아부은 것만 같다.” 한 아마존 독자의 평은 이 책이 얼마나 강력한지 보여준다. 빠른 해결책이나 성공으로 가는 간단한 지침을 제시하는 대신, 독자들이 자신의 꿈을 돌아보고 그 꿈을 달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도록 장려하는 이 책은, 스스로 삶의 여정을 주도해나가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장 먼저 손에 들어야 할 책이다.


저자 소개 ┃ 사이먼 스큅


Simon Squibb

다른 사람이 꿈을 이루도록 돕는 게 자신의 꿈이라는 걸 발견한 영국의 기업가이자 투자자. 헬프뱅크(HelpBnk)의 설립자로, 타인을 돕는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온 힘을 쏟고 있다. 지난 15년간 80개 이상의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보통의 기업가들과는 달리 열다섯 살의 어린 나이에 노숙 생활을 하며 첫 사업을 시작했고, 이후 자신이 세운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플루이드(Fluid)를 세계 최대 컨설팅 회사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에 평생 쓰고도 남을 정도의 금액에 매각했다.
현재는 ‘천만 명이 자신의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사명을 실천하고 있다. 런던에 위치한 어느 계단을 사들여 초인종을 달아두고, 누구나 찾아와 자신의 꿈을 소개할 수 있도록 한 그의 프로젝트는 큰 화제를 모았다. 소셜 미디어에 90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고안받기(GiveWithoutTake)’ 캠페인과 감동적인 거리 인터뷰를 통해 세계에 따뜻한 영감을 전하고 있다.


번역 ┃ 최인하


이화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와 성균관대학교 번역대학원 번역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런던의 킹스칼리지에서 미디어를 공부했다. 국내 언론사에서 보도사진 번역 등 오랜 직장 생활을 한 뒤 현재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만일 나에게 단 한 번의 아침이 남아 있다면』 『제인 에어』 『배짱 좋은 여성들』 『인간은 야하다』 등이 있다.


출판사 서평



★★★ 영국 아마존 No.1 베스트셀러 ★★★
★★★

《선데이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

전 세계 900만 명이 손꼽아 기다린 책!

★★★

영국 최고 큰손 투자자의 실전 비법

★★★


거리에서 살아가던 15세 소년을
영국 최고 성공한 기업가이자 투자자로 변화시킨 단 하나의 질문!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SNS 영상에서 한 남자가 마이크를 들고 거리를 돌아다니며 사람들에게 다가가 꿈이 있는지 물어본다. 우연히 마이크 앞에 선 행인은 자칫 단순하게 들리는 이 질문에 진지하게 고민하기 시작하고, 이윽고 상기된 표정으로 자신의 꿈에 대해 대답을 쏟아낸다.
남자는 사람들을 만나면 만날수록 우리 주변에 이미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다는 확신이 들었다. 다만 그들은 그 꿈을 어떻게 이뤄야 할지 모를 뿐이었다. 과감히 결단을 내리기가 두렵거나, 자기 능력에 자신이 없거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망설이고 있었다.
영상 속에서 사람들에게 꿈을 묻는 남자가 바로 이 책의 저자, 사이먼 스큅이다. 그는 보통의 기업가들과 달리 15세의 어린 나이에 노숙 생활을 하며 첫 사업을 시작했고, 이후 자신이 세운 회사를 세계 최대 컨설팅 회사에 수백만 파운드 규모로 매각했다. 현재는 8,800억의 자산을 일군 영국의 대표적인 자수성가형 기업가이자 창업 멘토로 주목받는 단연 화제의 인물이다.
15년간 80개 이상의 스타트업에 투자하며 더 많은 사람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기회를 열어온 그는, 첫 책 『왓츠 유어 드림』을 통해 자신의 삶과 비즈니스에서 얻은 경험과 교훈들을 전하며 수많은 사람에게 용기와 삶의 방향을 제시한다. 나아가 이 책은 독자들이 자신의 진정한 목표를 발견하고, 그것을 가로막는 장벽을 제거하며, 궁극적으로 더 풍요로운 인생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